美 기업, 중국 우한 방문 제한 시작
삼양식품의 해외 매출 비중은 지난해 1∼9월 기준 전체 매출의 68%나 된다.
데이터 분석 업체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11월 기준 국내 스트리밍 시장 점유율은 트위치 52%.2위 업체 아프리카 TV(067160)는 쇼트폼(짧은 영상) 콘텐츠를 강화하고.
아프리카TV는 리브랜딩(이미지 변화) 작업도 준비하고 있다.오동환 삼성증권 연구원은 아프리카TV는 트위치 사업 철수로 오히려 국내 점유율 확대가 가능하다며 네이버는 규제 이슈를 피하고자 게임 및 e스포츠 위주로 스트리머를 영입할 것으로 예상되고.BJ(인터넷 방송인)가 진행한 라이브 스트리밍 영상에서 시청자가 캐치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캐치 쇼트폼 영상들을 하나로 모아주는 기능이다.
시청자는 별도 재화인 ‘치즈를 네이버페이로 구입해 후원할 수 있다.26일 업계에 따르면 아프리카 TV는 이달 쇼트폼 콘텐츠를 한 번에 모아보는 ‘캐치 스토리 서비스를 내놨다
국가별 소비자들의 입맛을 반영한 현지 맞춤형 제품을 꾸준히 내놓은 것이다.
삼양식품은 이에 힘입어 지난해 매출액 1조 원을 넘기며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보였다.삼양식품은 붉닭의 인기가 짧은 유행에 그치지 않고 지속할 수 있도록 ‘불닭 아이덴티티를 적극 활용했다.
특히 미국 시장의 전망이 밝다.전문가들은 몇 가지 성공 조건을 꼽는다.
미국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라면 한 봉지 가격은 1달러 내외다.지난해만 16억6000만 개가 팔렸는데 이는 전 세계에서 1초에 53개씩 팔린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