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gross

"정신 나갔나" 지하철 타고 이동하던 간미연, 분노 폭발 왜

오지호 갤러리Published: 2024-11-27 18:25:34
Share
Share this with Close
Messenger Pinterest LinkedIn

마침 핑크타이드(좌파 물결)로 반미 정서가 강화될 때였다.

사토 마사히사(佐藤正久)의 목적 역시 일본 국내 정치였다.후쿠시마 앞바다의 비극이 이어지고 있음을 실감나게 전달했다.

"정신 나갔나" 지하철 타고 이동하던 간미연, 분노 폭발 왜

의원들이 후쿠시마 현지에서 면담한 이는 지방의원 1명과 주민 1명.일본의 국회의원들까지도 이들을 철저히 외면했다.그러나 언론사 취재 준비보다 더 정교하고 섬세해야 마땅한 민주당 의원들의 출장은 막무가내 그 자체였다.

"정신 나갔나" 지하철 타고 이동하던 간미연, 분노 폭발 왜

원전 주변 이와키(磐城)시 어업협동조합과 일본 해상보안청으로부터 어선을 타고 원전에 접근하는 허가를 따내는 데 두 달이 소요됐다.원전 제방 옆 콘크리트 구조물에 방사능 측정기를 대자 기준치의 110배가 넘는다는 요란한 경고음이 울렸다.

"정신 나갔나" 지하철 타고 이동하던 간미연, 분노 폭발 왜

도쿄특파원이던 필자는 선배 특파원

로이터통신은 파라과이가 중국과 수교한다면 미국에 큰 타격이라며 워싱턴 지척에서 중국의 발자국이 커진다는 새로운 신호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원전 운영사인 도쿄전력의 임원진은 만나지도 못했다.

하지만 끈질긴 설득과 준비가 결실을 맺었다.한국 취재팀에 인색한 일본 현지 사정을 고려하면 기획 자체가 미션 임파서블이었다.

사토 마사히사(佐藤正久)의 목적 역시 일본 국내 정치였다.도쿄특파원이던 필자는 선배 특파원.

Share this story on

Messenger Pinterest LinkedIn




LG전자, ‘차량용 증강현실’ 기술로 세종대왕상05. "美 30년물 입찰, 트럼프 당선 후 한층 중요해졌다"뉴욕 연은 총재 "관세 증가로 인플레 약간 상승…성장 둔화"‘이스라엘·하마스 전쟁’과 한반도10. 빅테크 수장들, 트럼프에 잇따라 "당선 축하"…관계 개선 시도우리은행, 전역 장교 대상 채용 전형 신설뉴욕 연은 총재 "연준 정책에 대한 시장 전망 우려 안해"한·사우디 경제협력, 제2의 중동 붐으로 이어지길'킬러 문항'이 돼가는 국민연금개혁HD한국조선해양(009540) 3Q24 꾸준한 매출 및 이익 증가 추세!금메달-동료 군면제도 날린 세리머니…정철원 "진심으로 후회"검찰은 이재명 체포동의안 가결에 반색했을까스포츠클라이밍 스피드 계주, 한국 남녀 나란히 동메달취업난에 ‘부모님 가게로’…돈 안 받고 가족 돕는 청년 35%↑“리더십 위기 네타냐후, 지상전 규모·기간 놓고 고심”저절로 통하는 정치는 없다케이뱅크, 코스피 상장예심 통과…"연내 상장 완료"머스크의 수퍼앱 환상단색화 거장 박서보의 ‘마지막 잎새’한·사우디 경제협력, 제2의 중동 붐으로 이어지길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비항공 사용률 5% 불과네 쌍둥이 출산한 직원에 1억5000만원 지급한 ‘이 회사’데브시스터즈(194480) 3Q24 어닝 서프!단색화 거장 박서보의 ‘마지막 잎새’대한항공, 도쿄 상용노선에 국산 SAF 적용…"국내 최초"미국의 버핏지수 확인하는 방법지역 의료 생태계 살려 수도권 ‘의료 블랙홀’ 막아야보선 참패가 국민의힘 총선 승리 ‘백신’ 될까고물가에…먹는 것도 줄였다AG 골프 ‘금’ 조우영·장유빈 오늘 프로 정복 나선다